수요의 폭이 넓다는 것은 모든 곳에 있는 신생 기업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에너지 인공지능 기술은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수많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 모든 투자의 재정적 결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의 3분기 결과를 면밀히 읽어보면 새로운 AI 기술이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들 중 일부가 그들의 수익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 좋은 것은 이 회사들은 생성 AI를 실행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강력한 시장 수요를 나타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넓은 영역에서 AI가 성장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것은 빠르게 확장하는 공간에서 건설하는 신생 기업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오늘은 긍정적인 소식들을 많이 보도할 예정이지만, 어제 두 회사의 보도로 투자자들의 반응은 다양해졌습니다. 오늘 아침 알파벳의 주가는 8.5% 이상 하락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4% 가까이 올랐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클라우드와 AI 렌즈를 통해 두 기술사의 실적을 빠르게 분석하고, 결과 발표 후 컨퍼런스콜을 통해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모아보고, 마지막에는 스타트업에 모두 적용해보겠습니다.
AI 기반 기술에 대한 수요는 현실입니다
알파벳의 매출과 순이익은 모두 거리의 예상을 뛰어넘어 각각 766억 9천만 달러와 1.55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거대 검색업체의 광고 수입의 핵심 원천인 유튜브도 선전했지만, 알파벳의 클라우드 매출 84억 1천만 달러는 예상치보다 2천만 달러 가량 증가했다고 CNBC는 보도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전혀 이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매출과 순이익 또한 각각 565억 2천만 달러와 2.99달러로 업계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사업 그룹의 매출은 애저에서 29% 증가하는 등 전년 대비 21% 증가했는데, 이는 분석가들의 예상보다 3% 포인트 더 높은 수치입니다. 투자자들은 이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두 데이터 세트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등급을 제공하지만, 상위 라인에 들어간 AI 관련 구성 요소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양사의 규모와 성장성과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시장 세력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