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기대하며 암호화폐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비트와이즈자산운용의 캐서린 다울링 총괄고문 겸 최고준수책임자(CFO)는 새해 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울링은 TechCrunch의 Chain Reaction 팟캐스트에서 “2024년에 대한 큰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 날카로운 감각은 그들이 1월을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증권거래위원회는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비트코인 현물 ETF로 전환하는 것과 관련한 8월 법원의 결정에 항소하기로 한 금요일 마감일을 놓쳤습니다.
소송을 포함한 그 길에는 아마도 규제 당국과의 대화를 방해하는 많은 장애물들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그것에 대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가장 최근에 그들이 항소 입장을 취하지 않고 있다는 것은 사실 큰 진전입니다.”
다울링은 또한 SEC로부터 암호화폐 S-1 서류에 대한 참여가 일부 있었고, 거기서도 수정이 이루어졌다고 언급했습니다. “그것은 모두 정부 폐쇄 가능성에 대한 사전 회담 때문에 앞으로의 움직임을 시사하며, 우리는 항소가 없을 것이라는 암시를 받았습니다.”
비트와이즈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를 조성한 것으로 알려진 암호자산운용사로, 미국에서도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해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결정을 미룬 뒤 신청이 보류된 블랙록과 같은 다수의 기업 중 하나가 됐습니다.